HOME > 3D시크릿교정 > 3D시크릿교정
3D시크릿교정
세 달만에 예뻐지는 나만의 비밀! 라미치과에서 만나보세요
3D시크릿교정의 특징 (3S)
3D시크릿교정 시술 전후
꼭 알아야 할 3D시크릿교정 용어 내 치아 건강을 위해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3D프린터(3D Printer)
최신 기술의 집합체로 의학 분야에 혁신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라미치과의 3D시크릿교정은 3D프린터로 치아 모델 및 교정 장치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승호 원장의 10년이 넘는 투명교정 노하우와 세밀하고 정교한 치아 이동이 가능할 수 있게 해주는
3D프린터의 기술
로 3D시크릿교정은 더욱 빠르고, 예쁘며, 안전하게 교정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클리어 얼라이너 (Clear Aligner)
클리어 얼라이너는 3D시크릿교정을 할 때 치아에 끼워 주는 투명한 교정장치를 말합니다.
0.5mm의 얇은 장치와 0.7mm의 두꺼운 장치로 구성되며, 각각 1주, 2주 동안 착용합니다.
새로운 단계의 교정장치를 위해 한 달마다 본을 떠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교정 진행 상황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어서 문제점을 최소화하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Invisalign)
미국 인비절라인 사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분석에서 장치제작까지 컴퓨터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시술자의 테크닉에 의존하기보다는 시스템으로 치아를 이동하기 때문에 3D시크릿교정에 비해서 교정기간이 길고
시술 비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장치 미착용에 의한 문제 발생 시에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발치교정을 포함한 거의 모든 케이스에서 시술이 가능합니다.
스트리핑 (Stripping)
스트리핑은 치아가 올바르게 움직이도록 치아와 치아사이에 0.3~0.5mm 정도의 미세한 공간을 내는 것으로서, 3D시크릿교정의 결과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시술입니다.
치아의 보호벽인 법랑질 내에서 이루어지므로 시술 시 통증이 없고 치아에도 안전합니다.
스트리핑이 치아형태를 유지하며 예쁘게 진행되어야 교정 후 예쁜 치아모양과 배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쉐이핑 (Shaping)
스트리핑이 치아와 치아사이의 옆 부분을 다듬는 것이라면, 쉐이핑은 치아의 끝부분을 포함한 전체적인 모양과
윤곽을 예쁘게 다듬는 작업을 말합니다.
스트리핑만으로는 치아의 길이 등을 맞출 수 없으므로,
예쁘고 가지런한 치아배열을 위해서는 쉐이핑을 통해서 전체적인 치아형태를 예쁘게 만들어 주어야만 합니다.
셋-업 모델 (Set-up model)
클리어 얼라이너를 제작하기 위해 교정 전 상태를 교정 후의 상태로 이동시켜 제작한 예측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단계 당 0.5 ~ 0.8mm 정도의 이동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셋-업 모델에서 제작된 클리어 얼라이너를 끼게 되면 처음에는 잘 맞지 않으나, 시간이 지나며 치아가 이동됨에 따라
장치가 잘 맞게 되면서 교정이 진행됩니다.
리테이너 (Retainer)
치아교정이 끝난 후 올바른 치열을 유지하기 위해서 교정 후에 착용하는 유지장치를 말합니다.
앞니의 뒷면에 철사로 고정시키는 고정식 유지장치와 꼈다 뺐다 할 수 있는 가철식 유지장치가 있으며, 3D시크릿교정
후에는 와이어 유지장치보다는 보이지 않는 투명유지장치를 착용하여 치아의 틀어짐을 방지하게 됩니다.
3D시크릿교정에 사용되는 테크닉 이것이 바로 라미치과의 테크닉!
입체모델분석 (3D Model Analysis)
교정 후의 결과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하여 환자의 시술 전 치아모형을
셋-업 모델을 만들어 비교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각 치아별, 부위별 필요한 치아 공간의 양을 산정할 수 있고
3D시크릿교정의 기간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선-스트리핑 테크닉 (先-Stripping Technique)
인비절라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투명교정에서 스트리핑 과정을 교정 중간에
진행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교정 기간이 길어지고 치열이 오히려 돌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줄여 돌출 없이 치아 이동을 빠르게 유도해 교정이 빨리되도록
고안된 방법이 선(先)스트리핑 테크닉입니다.
다만 치아가 비뚤비뚤한 상태에서 공간을 예쁘게 내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시술하는 의사의 심미성과 전문적인 시술 테크닉이 요구됩니다.
자연스러운 치아 쉐이핑 (Natural Shaping Technique)
치아교정 후에 앞니의 모양이 이상하며 예쁘지 않은 것은 스트리핑 과정 중에
치아 원래의 자연적 형태가 아닌 단지 일자 모양의 공간을 냈기 때문입니다.
3D시크릿교정은 스트리핑 후 부자연스러운 치아 모양을 쉐이핑 테크닉으로
예쁘게 만들어 교정 완료 후에 보다 완벽하고 예쁜 치아라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치아이동 (Safe Moving Mechanism)
빠른 교정을 위해 치아에 강한 힘을 지속적으로 준다고 해서 치아가 빨리 움직이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교정 중의 통증과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3D시크릿교정은 이동 / 고정 / 휴식의 3단계로 치아를 안전하게 이동시켜
교정 중의 통증과 불편감이 매우 적습니다.
이중 유지장치 (Dual-retainer System)
교정 후 치아가 다시 벌어져서 고민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그것은 기본적으로 교정 후 치열의 유지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3D시크릿교정은 교정 완료 후 고정식과 탈착식의 두 가지 유지장치를 통해 이중으로
치아를 잡아줌으로써 치아가 다시 벌어지는 것을 최대한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D시크릿교정 3단계 메카니즘
1 단계 이동기
0.5mm의 얇은 장치로 1주일 간 착용하여 치아를 이동하는 기간
장치가 얇기 때문에 교정장치 착용 시의 통증을 최소화 하며 치아에 무리가 없습니다.
2 단계 고정기
0.7mm의 두꺼운 장치로 2주일 간 착용하여 치아를 이동된 위치에서 고정시키는 기간
이미 1단계에서 치아가 이동되었기 때문에 두꺼운 장치를 착용하여도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고정력이 뛰어나 본격적인 치아교정이 진행되는 단계입니다.
3 단계 휴식기
1, 2단계 후 기존 장치를 1주일간 유지하여 치아가 쉴 수 있는 기간
휴식기는 이동한 위치에서 치조골이 재생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휴식기 없이 새로운 단계의 장치로 계속 바꿔 줄 경우 치아에 무리를 주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3D시크릿교정 후 +PLUS 프로그램
3D시크릿교정 후 더욱 아름다운 치아를 원하신다면,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더욱 아름다운 치아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라미치과는 항상 고객분들께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드리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쁘띠치아성형 교정 후 쁘띠치아성형으로 더욱 아름다운 치아 가지기
Z00M 치아미백 밝고 환한 치아, ZOOM치아미백 치아미인 되기
3D시크릿교정,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치아가 많이 보여지는 직업을 가지신 분
3~6개월 정도의 교정 치료기간을 원하시는 분
치아 모양은 좋으나 치열이 약간 좋지 않아 고민이신 분
교정 치료 시 보철물에 대해 거부감이 있어 교정을 망설이시는 분
교정 시 주의사항 3D시크릿교정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투명 교정 장치는 식사와 양치질을 할 때를 제외하고 항상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착용 시 투명 교정 장치가 약간 뜨는 현상이 나타날 경우, 손가락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조금씩 눌러
   올바르게 착용되도록 합니다.
투명 교정 장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지 말아 주세요.
초기 착용 2~3일 정도 치아가 답답한 느낌 또는 뻐근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식사나 그 외 음료, 음식물을 섭취하실 때에는 보관함에 보관해 주세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4-1 대영빌딩 3층 라미치과의원
사업자 등록번호 : 211-10-47415 l 대표자 : 최승호
TEL : 02)3447-2828 l FAX : 02)3447-2141 l E-mail : endocap@hanmail.net